본문 바로가기
산행

장성 축령산 (621 m)

by 천남성 2024. 9. 25.

남양주 축령산과 같은 이름의 축령산이 전남 장성에도 있다. 남양주 축령산은 잣나무 숲으로 유명한데 장성 축령산은 편백나무 숲으로 유명하다. 이 편백나무 숲은 1950년대부터 임종국이라는 분이 조림을 시작해서 만들어진 숲이라고 한다.
 
장성 축령산의 산행  최단코스는 추암마을로 들어가서 장성편백치유의숲 입구에서 산행을 시작하는 코스이다. 추암마을 주차장에서  좁은 콘크리트 포장길을 따라서 1~2 km 정도 더 들어가면 편백치유의숲 입구이다. 추암마을 주차장 이후로는 정해진 주차장은 없다. 길 옆에 적당한 곳을 찾아서 주차해야 한다. 공간이 넉넉하지는 않다.  막다른 길까지 가면 차를 돌리기조차 어려울 수도 있다. 
 
본격적인 산행은 산행코스 중간쯤에 있는 산림치유센터 부터 시작된다. 산림치유센터까지는 임도로 빠르게 갈 수도 있고, 하늘숲길이라고 하는 데크길을 따라 대덕화장실 갈림길로 돌아갈 수도 있다.  산림치유센터의 해발고도는 430m 정도이다. 여기서 정상까지는 거리 800m 정도 되는 오르막길이다.
 

  • 산행일시 : 2024/9/24 08:33 ~ 09:49    (전체시간 : 1시간 16분)
  • 산행경로 : 추암마을 축령산 입구 - 하늘숲길 - 산림치유센터 앞 - 정상 - 산림치유센터 앞  - 임도 - 원점회귀
  • 산행거리 : 3.32 km 
  • 날씨 : 쾌청

산행 경로

 
 

산행 입구 막다른 길, 편백나무숲 해설 표지판

산행 시간을  최소화 하기 위해서 산행 입구 막다른 길까지 차를 몰고 갔다. 공간도 좁은데 저 붉은색 경차가 회차공간을 차지하고 있어서 차를 돌리는 데 애를 먹었다.
산림치유센터 앞 공덕비 소공원에  편백나무 숲이 조성된 과정을 설명하는 표지판이 서 있다.
 
 

하늘 숲길 입구

 

하늘숲길

숲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도록 높다랗게  데크길을 만들어 놓았다.
 

팽나무, 삼나무

 
 

편백나무 숲

 
 
 

편백나무 숲

 
 

정상

 

정상 뷰

 
 
 



 < 산행에서 만난 수목과 야생화들 >
 
 

주홍서나물

 
 

오이풀

 
 

청미래덩굴

 
 

밀나물

 
 

나비나물

 
 

고려엉겅퀴(곤드레나물)

 
 

물봉선

 
 

석산 (꽃무릇)